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즈사랑은 여성, 주부를 대상으로 대출해주는 대표적인 여성 전문 대출 브랜드입니다. 국내 여성 대출 중에서는 가장 잘 알려져 있어요. 기존의 미즈사랑은 대부업체였으나 폐쇄되고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이 양수했습니다. 현재는 OK저축은행이 운영하고 있어요.

과거 대부업체일때는 최고금리인 연 24%를 적용받았고 대출심사가 어렵지는 않았으나, 저축은행의 브랜드가 되면서 금리는 더 낮아졌지만 무직인 주부나 여성들이 대출받기는 더 어렵게 되었습니다. 미즈사랑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도, 금리,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즈사랑 OK론

여성전용상품으로 직장인, 사업자, 주부, 프리렌서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50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2.9~22.7%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만기일시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 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급여통장사본 등
  • 사업소득자 - 납세사실증명, 사업소득원천징수, 카드매출장표 등
  • 프리랜서 - 급여통장사본, 주거래통장
  • 연금소득자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연금증서

 

미즈사랑주부OK론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소득증명사항 등이 필요하지 않아요. 대출한도는 500만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12.9~22.7% 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만기일시 또는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가능합니다.

 

미즈사랑 대출상품은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소득이 없는 주부인 경우 500만원까지 대출가능한 '미즈사랑주부OK론'을 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한도조회가 가능하며 대출신청도 가능합니다.

 

 

법정 금리가 점점 낮아짐에 따라 대부업체들의 규모가 점점 축소되고 있습니다. 과거 금리가 30~40%일때는 차익을 많이 누렸지만 현재 24% 금리로는 수익이 안나온다는 것이죠. 산와머니 등 여러 대부업체가 문을 닫았고 미즈사랑대부도 2019년 6월 폐업했습니다. 하지만 모그룹인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운영하는 OK저축은행에서 사업성이 있다고 보고 양도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여성분이나 주부들은 마지막 보루로 미즈사랑 등의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았는데, 저축은행이 되면서 대부업때와 다르게 심사도 까다로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불법 대부업체로 넘어가지 않도록 꼭 주의해야하며,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등을 먼저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