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대캐피탈은 자동차금융, 신용대출, 주택대출 상품을 취급합니다. 현대캐피탈은 캐피탈사 중에서 가장 대출이 활발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도

캐피탈사는 1,2 금융권과 같이 LTV, DTI 규제가 적용됩니다.

  • LTV는 주택을 담보로 대출할때 적용되는 대출한도를 말합니다. LTV 70%면 집값의 70%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DTI는 총부채상환비율로 주택담보대출 원리금이 연간소득에서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DTI 50%이면 연간 소득에서 50%상한액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투기(과열)지구는 LTV, DTI 40% 적용이며 조정대상지역, 보유 주택수 별로 상이합니다. 투기지역의 아파트 실거래가가 8억원인 경우 LTV 40%를 적용하면 3억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DTI가 적용되기에 소득이 어느정도 있어야합니다. 1억원 대출 시 기존 대출이 없다면 매월 약 150만원 이상의 의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1억원 대출시 기간 30년, 연 5% 금리를 적용하면 매월 53만원, 매년 640만원 정도씩 상환이 필요한데 DTI 40% 적용되는경우 연소득은 최소 1600만원, 월소득은 135만원은 되야합니다.

 

사업자금인 경우 LTV, DTI 적용받지 않기에 시세의 85%까지 가능합니다.

 

담보대상

일반 아파트 외 주상복합아파트, 오피스텔, 감정가 1억원 이상의 단독주택,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빌라도 가능합니다. 재건축사업 시행 인가 중이거나 리모델링 예정인 경우, 가압류와 같은 부적절한 등기가 있는 경우는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리

금리는 자금목적별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구입자금대출 : 연 3.29~11.39%(전용 면적 110㎡이하 아파트 기준)

생활자금대출 : 연 3.69~11.89%

사업자금대출 : 연 3.69~13.29%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33년 동안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이며 1~3년 거치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3년의 거치기간을 둔다면 그 기간동안 이자만 빠져나가며 거치기간이 끝나면 최대 30년동안 원리금을 상환하면 됩니다.

 

구입자금대출과 생활자금대출은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이며, 사업자금대출은 만기 일시상환입니다.

 

필요서류

- 신분증 1통(원본확인필)

- 인감증명서 2통

- 인감도장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 자동이체 통장 사본

- 등기권리증(원본)

 

현대캐피탈 어플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시입출금 서비스

주택을 담보로 마이너스 대출처럼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단기자금이 필요하거나 마이너스통장처럼 자유로운 자금 사용이 필요한 경우 유용합니다.

 

금리는 7.29~13.29%이며 ARS, ATM, 인터넷으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